새해 맞이 자바를 다시 배워보려 한다. 자바는 몇 년 전에 배웠었고 지금은 잘 쓰지 않다 보니 거의 까먹었다. 원래는 스프링 부트를 배우고 싶어서 김영한님의 인프런 스프링 로드맵을 시작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자바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된다고 해서 다시 자바에 입문한다. 자바 역시 김영한님의 실전 자바 로드맵이 있어서 이걸 따라갈 것이다. 앞으로 김영한의 자바 입문 - 코드로 시작하는 자바 첫걸음 강의를 수강하며 배운 내용을 정리할 것이다. 여기서는 섹션 1 Hello World의 내용을 정리한다. 1. 자바 프로그램 실행 // HelloJava.java public class HelloJava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